달력

4

« 2024/4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께서 명하신 예배일이 주일이아닌 일곱째날 안식일임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일곱째날이 일요일이 아닌 토요일임도 알 수 있었죠~

그래서 오늘은 성경대로 토요일에 안식일을 지키면 어떤 축복을 받게 되는지 알아보려합니다~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하는 여호와인줄 알게 함이라(출애굽기 31장 13절)


 

위 구절에서 안식일을 지키면 하나님과 우리사이의 표를 주시고 우리를 거룩하게도 해주신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을 알게하는 축복도 주시네요~

그런데 그 다음구절을 보면 지키지 않는 사람에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찌니 이는 너희에게 성일이 됨이라 무릇 그날을 더럽히는 자는 죽일찌며 무릇 그날에 일하는 자는 그 백성중에 그 생명이 끊쳐지리라(출애굽기 31장 14절)


 

이렇게 안식일을 지키라하셨는데 지키지 않는자는 목숨을 잃는다 하셨어요~

신약시대에는 육적인생명이 끊어지는건 아니지만 영적인생명이 끊어지고 천국에 갈수없는거죠!

 

또 다른 구절도 살펴볼께요~

 


사람이 준행하면 그로 인하여 삶을 얻을 내 율례를 주며 내 규례를 알게하였고 또 나는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알게 하려 하여 내가 내 안식일을 주어 그들과 나 사이에 표징을 삼았노라(에스겔 20장11-12절)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너희는 나의 율례를 좇으며 나의 규례를 지켜 행하고 또 나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할찌어다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표징이 되어 너희로 내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인줄 알게 하리라 하였었노라(에스겔 20장19-20절)


 

에스겔서에서도 안식일을 지키면 하나님을 알게하고 하나님과 우리사이에 표징을 삼아주신다하셨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성경을 읽어보면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에대한 하나님의진노가 나와있어요!

 


그러나 그 자손이 내게 패역하여 사람이 준행하면 그로 인하여 삶을 얻을 나의 율례를 좇지 아니하며 나의 규례를 지켜 행하지 아니하였고 나의 안식일을 더럽혔는지라 이에 내가 이르기를 내가 광야에서 내 분을 그들의 위에 쏟으며 내 노를 그들에게 이루리라 하였으나(에스겔20장21절)

 

이는 그들이 나의 규례를 행치 아니하며 나의 율례를 멸시하며 내 안식일을 더럽히고 눈으로 그 열조의 우상들을 사모함이며 또 내가 그들에게 선치 못한 율례와 능히 살게 하지 못할 규례를 주었고 그들이 장자를 다회제로 드리는 그 예물로 내가 그들을 더럽혔음은 그들로 멸망케 하여 나를 여호와인줄 알게하려 하였음이니라(에스겔 20장 24-26절)


 

이렇게 안식일을 지키면 하나님을 알고 축복을 받지만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분을 그위에 쏟으시며 살지못할 규례를 주신다 하였습니다.

즉, 안식일을 지키기 않는자들에게 축복받는 하나님의 규례가 아닌 다른 규례를 주신다는 거죠~

 

그것이 바로 안식일이 아닌 성경에 없는 주일예배겠죠!

 

지난시간에 공부했듯이 주일예배 즉, 일요일에 지키는 예배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다른규례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다른규례를 지키는 자들을 결국 멸망 케하신다 하셨습니다.

 

얼마나 무서운 일인가요!!

그러니 우리는 하나님의 뜻대로 안식일을 지켜야겠죠~~

 

다시한번 십계명으로 주신 안식일에대해 살펴보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출애굽기 20장 8절)

 

이는 엿새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 되게 하여 그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출애굽기 20장11절)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우리가 반드시 지키길 원하시며 제정하여주신 십계명입니다.

그러니 안식일을 지켜야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받을 수 있음을 잊지말고 안식일을 지켜 축복받는 우리가 되어요~~~~

 

comming soom...

 

https://youtu.be/7AlKFAHWZUs

 

:
Posted by 함박이천사^^